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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전광판 효과

Blender 2.8로 'Make Scrolling Reader Boards and Elvis Mosaics in Blender - Lazy Tutorials'
https://www.youtube.com/watch?v=05HFa3jNBH0

중 초반 가장 간단한 Ico-Sphere에 Emission Material 줘서 전광판 효과내기 따라하기 시도. 그나마 이것도 상당히 헤메다. 


Ctrl-J: Object 모드에서 여러 오브젝트 1개로 합치기.
Object 모드에서 IcoSphere의 Shift-D 복사로 여러개를 만든 뒤 모두 선택, Ctrl-J로 하나로 합치기. Edit 모드에서 C로 Circle 선택툴을 사용 원하는 부분 선택 뒤 다른 머터리얼 적용시키기로 가장 간단한 전광판 효과를 좀 다른 방식이지만 성공. 

 

Cylinder를 Vertices: 6으로 하여 육각 기둥 생성, 높이 줄이고 위 부분 사이즈 약간 줄이기.

Modifier-Array 적용하고 Count: 30, 다시 Array 적용, Relative Offset: off, Constant Offset의 x, y위치 조절해 육각형이 서로 맞물리게 배치. 다시 Array 적용, Count: 15, Relative Offset: off, Constant Offset의 y위치 적절히 조절.

Object 모드로 나간 뒤 Array 위에부터 차례로 Apply해 모두 적용.

 

Material-Base Color: Image Texture 적용하고 흑백 이미지 파일 선택.

Edit 모드에서 모두 선택, Top 뷰에서 U-Project from View 선택.

UV Editing 패널로 전환, 모두 선택, 위치(G), 크기(S) 그림에 맞게 배치한 뒤 Pivot: Individual Origins로 선택하고 다시 S 누른 뒤 사이즈 점 정도 크기로 줄이기.

Shading 패널로 전환, Glossy BSDF, Emission을 Mix Shader에 각각 연결하고 이미지의 Color를 Mix Shader의 Fac에 연결.

 

2020/02/28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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