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ginner Exercises | Part 6 | Lego Bricks | Hard Surface Modelling 2 | Blender 2.8(11:13/Grant Abbitt)'
https://www.youtube.com/watch?v=Lj0nBJ4Xsy0&feature=push-sd&attr_tag=uTEn3FYWDzCuUWpm%3A6
블렌더로 레고 블럭 만드는 과정을 통해 하드서피스 모델링 기법의 팁들을 보여준다.
Blender 2.8로 위 동영상 보고 레고 블럭 따라 만들기.
Shift-Tab으로 스냅 토글.
Alt-Z로 엑스레이 뷰 모드 토글.
I를 눌러 inset할 때 i키로 individual(선택한 각 페이스 기준 혹은 전체 기준), b키로 border(연결된 선 포함 여부, 이건 individual이 선택되어 있으면 적용 안된다) 토글.
Mirror 적용 뒤 x,y축 선택하고 탑뷰에서 g로 이동시킨 뒤 내부 겹치는 부분 면 제거. Options-Clipping에 체크하고 스냅 상태에서 정확히 맞추기.
Subdivision Surface 적용(Render/View: 3/3)한 뒤 Ctrl-R, Ctrl-B로 모양 다듬기.
Context-Options-Auto Merge에 체크하면 vertex를 다른 버텍스 위에 겹쳐서 한 개로 만드는 게 가능하다.
2020/02/05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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