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3d Logos from 2d images | Blender 2.8(17:18/Grant Abbit)'
https://www.youtube.com/watch?v=hwTfNmFpCs0&feature=push-sd&attr_tag=mJr0Dg6gdiUPSdPj%3A6
3D 로고 만드는 법을 다뤘는데 주로 면들을 4각으로 만드는 기법 위주로 알려주고 있다.
Blender 2.8로 png 파일을 보고 로고파일 만들기 간단 따라하기.
png 파일을 그냥 블랜더 파일로 드래그 앤 드롭한 뒤 Alt-G, Alt-R(이동과 회전 원 상태로 복귀)로 중앙 윗쪽을 향하게 배치.
Cube를 Edit 모드에서 전체 선택한 뒤 Alt-M/At Center로 하나의 점으로 만들기. 탑뷰에서 E키를 눌러 점을 뽑아내며 그림에 맞춰 점들 선으로 만들기 마지막에 끝점과 시작점 Shift로 동시 선택한 뒤 F키로 연결.
모양 다듬은 뒤 Extrude해 입체화하고 Subdivision Surface 적용.
매핑은 Metalic: 1을 적용. Cycle로 랜더링.
* 노말 바로잡기: 전체 선택한 뒤 Alt-N/Recalculate Outside를 누르면 잘못된 노말들이 바로잡힌다.
* 뒷배경 투명화 팁: Context-Render의 Film-Transparent에 체크를 하면 오브젝트가 없는 부분은 투명하게 랜더링 된다.
20/02/25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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