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보고 점멸 특수효과 Blender 2.8로 따라하기.
[모델링]
UV Sphere 생성, Edit Mode로 전환, 상단 반 선택 제거.
전체 선택, I 눌러 Inset, 다시 I 눌러 개별 페이스들에 Inset 적용.
Ctrl-I로 선택 반전, Del-Face 선택하여 사이 페이스들 제거.
모두 선택한 뒤 Pivot Point를 Individual Origins로 변경.
Object Mode로 전환, Render-Render Engine: Eevee, Ambient Occlusion, Bloom(Intensity: 3), Screen Space Reflections 체크.
Camera 선택, Object Data-Focal Length: 37정도로 하여 광각으로 만들기.
Material에서 새 매터리얼 생성, Surface: Emission으로 설정, 색상 짙은 오렌지색 선택.
[매핑]
아래 처럼 매핑 설정.
* 블랜더 명령어 검색: F3, 혹은 Shift-A 누른 뒤 Search에 커서가 있을 때 좌클릭한 뒤 검색.
[애니메이션]
Timeline을 1로 하고 Noise Texture-Vector-Scale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우클릭, Insert Keyframe 선택. 역시 마지막 프레임으로 옮긴 뒤 동일 조작.
중간 프레임 선택, Noise Texture-Vector-Scale 항목 수치 변경.
반구 자체도 z축 기준 360도 회전하게 설정. 회전시 가속 감속을 없애기위해 Graph Editor에서 키프레임들 선택, 우클릭 Interpolation Mode-Interpolation-Linear로 변경.
'Make A Glitching Hud Animation With Eevee in Blender 2.82(6:01 / Ducky 3D)'
https://www.youtube.com/watch?v=7bIl4SRX8Lw&feature=push-sd&attr_tag=mNlF6yQ3-oQuHalV%3A6
구를 반쪽으로 만들고 안쪽 페이스들을 각각 분리시킨 뒤 Emission 매핑을 입히고 애니메이션하는 예제.
2020/03/16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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