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

[Blender]점멸하는 특수효과

아래 동영상 보고 점멸 특수효과 Blender 2.8로 따라하기. 

 

[모델링]

UV Sphere 생성, Edit Mode로 전환, 상단 반 선택 제거.

전체 선택, I 눌러 Inset, 다시 I 눌러 개별 페이스들에 Inset 적용.

Ctrl-I로 선택 반전, Del-Face 선택하여 사이 페이스들 제거.

모두 선택한 뒤 Pivot Point를 Individual Origins로 변경.

 

Object Mode로 전환, Render-Render Engine: Eevee, Ambient Occlusion, Bloom(Intensity: 3), Screen Space Reflections 체크. 

Camera 선택, Object Data-Focal Length: 37정도로 하여 광각으로 만들기.

Material에서 새 매터리얼 생성, Surface: Emission으로 설정, 색상 짙은 오렌지색 선택. 

 

[매핑]

아래 처럼 매핑 설정.

* 블랜더 명령어 검색: F3, 혹은 Shift-A 누른 뒤 Search에 커서가 있을 때 좌클릭한 뒤 검색.

[애니메이션]

Timeline을 1로 하고 Noise Texture-Vector-Scale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우클릭, Insert Keyframe 선택. 역시 마지막 프레임으로 옮긴 뒤 동일 조작.

중간 프레임 선택, Noise Texture-Vector-Scale 항목 수치 변경.

반구 자체도 z축 기준 360도 회전하게 설정. 회전시 가속 감속을 없애기위해 Graph Editor에서 키프레임들 선택, 우클릭 Interpolation Mode-Interpolation-Linear로 변경.

 

'Make A Glitching Hud Animation With Eevee in Blender 2.82(6:01 / Ducky 3D)'

https://www.youtube.com/watch?v=7bIl4SRX8Lw&feature=push-sd&attr_tag=mNlF6yQ3-oQuHalV%3A6

구를 반쪽으로 만들고 안쪽 페이스들을 각각 분리시킨 뒤 Emission 매핑을 입히고 애니메이션하는 예제. 

 

2020/03/16 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캐논 모델링/텍스처 페인팅  (0) 2020.07.09
[Blender]기본 매핑 테스트  (0) 2020.07.07
[Blender]화분 모델링, 언래핑  (0) 2020.07.06
[Blender]전광판 효과  (0) 2020.07.05
[Blender]간단 로고 만들기  (0) 2020.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