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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강물에 파문을 일으키며 걷는 이펙트

Blender 2.83에서 대충 만든 적 로봇 걷는 애니에 이전 오리 호수 헤엄치기 애니에서 배운 기법 적용하기. 

 

Plane을 여러번 Subdivide한 뒤 Physics-Dynamic Paint(Type: Canvas, Surface Type: Waves)를 적용해 로봇 걸을 때마다 파문 생기게 만들기.
일정 구간의 애니를 남은 기간 동안 반복하는 법을 배운 것 같은데 찾기 힘들어 헤멨는데 그건 2D 애니에서 봤던 것이었던듯 하다. 

 

물결 파동이 개별 렌더에선 보이는데 애니메이션 렌더를 하면 발 주변만 생기고 나머지 강물의 파동은 생기지 않는 채로 렌더되어 헤메다. 
- 문제해결: Physics-Cache-Create Bake를 하고 렌더를 해야하는 거였다. 

 

그나저나 이 Dynamic Paint의 Surface Type을 Displace로 설정하면 눈 위의 발자국, 혹은 거대 로봇의 중량에 땅이 파이는 효과도 낼 수 있을 듯 보인다. 

 

* 특이하게도 Eevee의 Viewport Denoising은 체크를 끄는 게 오히려 나은 품질을 보여준다.

 

Animate Ducks in Blender - Lazy Tutorials(1:00/IanHubert)
https://www.youtube.com/watch?v=tLhPhscC4F4

호수 위에 파문을 일으키며 지나는 오리 모델링/애니/FX를 다룬 영상

20/8/20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