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hDeform 모디파이어를 활용해 물체 간단히 변형시키는 예제를 다룬 아래 영상보고 Blender 3.0에서 따라하기.
이건 여기저기서 간단히 써먹을 곳이 많아 보인다.
사용법은 간단한데 변형시킬 물체를 선택, MeshDeform 모디파이어를 추가한다.
기본 도형 등을 생성해 물체를 감쌀만한 크기로 조정한다. 이건 렌더 되지 않게 설정하고 Viewport에선 틀만 보이게 Object Properties-Viewport Display-Display As: Wire로 설정한다.
MeshDeform-Object에서 위에 생성한 도형을 선택하고 Bind 버튼을 누른다.
이후 도형을 선택, Edit Mode로 들어가 Vertex, Edge, Face 등을 이동시키거나 회전시키면 그에 따라 물체가 변형되는 것.
비슷한 기능의 Lattice 모디파이어와의 차이점은 Cube 형태만이 아닌 다양한 매시형태로 조정이 가능하다는 것.
이 도형을 움직여 형태를 변경하거나 형태가 변하는 것을 둘러싼 도형의 Shape Key 애니메이션 혹은 도형에 Armature를 적용한 애니메이션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MeshDeformでバランスブレイカブルハウシング【blender3.0】(5:06/3Dのメモ帳)'
https://www.youtube.com/watch?v=5gT95FRqjFI
2022/04/27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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