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Warp 모디파이어를 활용해 지면을 스크롤 시키는 애니를 다룬 아래 영상보고 Blender 3.0에서 따라하기
+ 어제 만든 스컬트보이 달리기 애니 만들기.
Plane 생성 적당히 크기를 키우고 Ctrl-A, All Transform으로 형태 고정.
셰이딩을 입힌 뒤 Subdivision Surface(Levels Viewport/Render: 5/5, Advanced-Boundary Smooth: Keep Corners), UVWarp, Displace 모디파이어를 차례로 적용.
- Subdivision Surface 모디파이어의 Advanced-Boundary Smooth: Keep Corners를 선택하면 각 코너는 형태를 그대로 유지한채 분할해 준다.
- UVWarp-Transfor-Offset의 크기를 애니메이션 시키면 원하는 축으로 매핑이 이동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 Displace 모디파이어를 적용하고 새 Texture를 생성,
Height값을 갖고 있는 텍스처 이미지를 불러들인 뒤 Strength, Midlevel의 크기를 조절,
원하는 만큼 튀어나오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면이 나뉘어있지 않으면 효과가 안나기에 위에 Subdivision Surface 모디파이어를 넣어 면을 나눠준 것.
Vetrex Group에 Weight Paint에서 만든 Vertex Group을 적용하면 Weight Paint에서 정해진 곳만 울퉁불퉁하게 만들 수 있다.
그외 이전 만든 World-WorldSky 하늘 셰이딩 노드 중 Noise Texture에 연결한 Mapping의 Location-Y값을 애니메이션(꽤 적은 값인 1프레임에 0, 250프레임에 0.1)해주자 꽤 그럴싸한 구름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졌다.
'地面をスクロールさせる【blender2.93】(12:27/3Dのメモ帳)'
https://www.youtube.com/watch?v=lTw8yWYpmn4
2022/04/21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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