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ay와 IK를 이용해 로봇 암 4개를 제작, 인간형 캐릭터에 연계시키는 내용을 담은 아래 영상과
디테일 다듬고 노이즈 활용한 애니메이션, 라이팅/렌더링 팁들을 담은 영상 보고 Blender 3.3에서 따라하기.
심플하면서도 적확한 설명으로 놀라운 기능을 선보이는 건 여전하다.
* Bone이 Empty따라 이동하게 만들기:
Pose Mode에서 맨 끝 본 선택하고 메뉴의 Pose-Inverse Kinematics-Add IK to Bone 선택, To New Empty Object를 차례로 선택하면 본의 끝 부분에 Empty가 생성된다.
Object Mode에서 이 Empty를 이동시키면 나머지 본들도 따라 이동한다.
Bone Constraint Properties-IK-Chain Length에서 원하는 만큼 따라다닐 본의 숫자를 제한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0이 설정되어 있는데 이 경우 모든 상위 본이 영향을 받는다.
여기서 Rotation에 체크하면 이동 뿐 아니라 회전도 Empty 회전에 따라 회전된다.
* 경계면이 보이지 않는 무한 바닥 셰이딩:
의외로 간단한데 바닥에 적용하는 셰이더를 Surface-Diffuse BSDF로 하고 Color를 완전한 하얀색으로 하기만 하면 된다.
'Tutorial: How to Create Robotic Arms in Blender (Part 1)(20:34/Polyfjord)'
https://www.youtube.com/watch?v=-2HCxy4Kh4E
'Tutorial: Animating Robotic Arms in Blender (Part 2)(25:05/Polyfjord)'
https://www.youtube.com/watch?v=5Wn7gSTay0Y
2022/11/15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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