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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도넛 후처리(GPU 랜더링/라이팅/포커스)

이전 제작한 도넛에 조명을 3개로 늘린 뒤 각각 전/후/상면에 배치, 메인은 Sun, 위와 뒤는 Area로 설정. Plane으로 벽 만들어 배치.


Properties-View Layer의 Denoising에 체크하니 과연 랜더 후 노이즈가 줄어드는 효과를 보인다. 

 

카메라를 선택하고 Properties-Object Data 중 Depth of Field에 체크하고 Focus Object에 DonutUp을 선택, Aperture-Ratio: 0.17로 설정하면 선택한 도넛 윗면에 초점이 맞고 그외는 블러처리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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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의 랜더링을 GPU로 설정하는 법이 나와 따라해 보다. 

Edit-Preferences-System에서 None을 CUDA로 변경하면 가능한 GPU들이 뜨는데 내껀 외장 GPU와 내장 GPU 2개가 뜬다. 체크를 하고 Properties-Render에서 Device를 GPU Compute로 변경해주면 GPU 랜더가 적용된다.


내 경우 그래픽카드와 CPU 모두를 사용할 경우 1:58:35가 나왔고 그래픽 카드만으론 3:15:11, CPU만으론 3:08:71이 걸렸다. 역시 내 그래픽 카드의 성능은 그닥 좋지 않은듯. 
블렌더 그래픽 처리속도 관련 비교는 http://blenchmark.com

라이팅, 랜더링과 컴포지션 강좌 마저 보고 따라하기.

이걸로 Blender Guru 총9편의 Blender 기초강좌가 끝. 

 

Blender Beginner Tutorial-Part 8: Lighting https://www.youtube.com/watch?v=0rbPwn-I0oM 

'Blender Beginner Tutorial-Part 9: Rendering and Compositing

https://www.youtube.com/watch?v=25N775uHb_4 

19/8/23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