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찍은 영상을 트래킹하고 그곳에 번쩍이는 수염같은 효과를 내는 아래 영상 참고해 Blender 2.93에서 Cloth 빛 꼬리 효과에 관한 이런 저런 테스트.
영상 트래킹과 Geometry Node 관련 내용은 패스하고 Line을 Empty 따라가게 하고 Cloth 효과준 뒤 번쩍이는 셰이딩 주는 부분을 따라했다.
뿔악당을 Append로 불러들이고 뒷통수 부분에 Empty를 연결해 뿔악당이 걸어가는 것에 따라 뒤의 긴 빛줄기 꼬리 같은 것을 따라가게 하려 했다. 바닥의 Plane에 Physics의 Collision과 Rigidbody Type: Passive로 설정하면 Cloth 처리한 빛 꼬리가 뚫고 나가진 않는데 바닥과의 Collision 처리 부분이 잘 안되서 애니메이션이 진행되면서 꼬리가 괴상하게 튕기는 문제 발생중. Cloth의 Collision 처리를 몰라서 해결이 안 되고 있다.
- Edit Mode에서 Ctrl-H, Hook to Selected Object로 선택한 오브젝트를 따라가게 할 수 있는 걸 알게되다.
- 프레임에 따라 색이 애니메이션되는 셰이딩도 인상적이다.
Add, Fraction은 Math에서 안의 선택 내용을 바꾸는 것이고 Add의 아래 Value 값엔 '#Frame/20'을 입력해 프레임에따라 값이 애니메이션되게 했다.
Texture Coordinate의 Generated에서 나오는 값을 변경해 ColorRamp의 색이 변화되게 하는 구조.
'Noodle Beard(17:41/Default Cube)'
https://www.youtube.com/watch?v=NDfBEHrge4E
21/11/4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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