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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여러 애니메이션 조합/전환 처리

믹사모 애니를 불러와 적용시키고 Nonlinear Animation에서 아이들에서 걷기로 전환하는 과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하기. 

믹사모 애니를 불러와 뿔악당에 적용시키기는 실패. 이건 먼저 뼈 구조를 맞추는 조작이 필요한 듯 하다. 

대신 뿔악당에 아이들 애니메이션과 걷기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Dope sheet-Action Editor에서 각각 'Idle', 'Walk'이라고 명명하고 Nonlinear Animation으로 전환, 이름 옆 Push Down Action 아이콘을 눌러 NlaTrack화
walk를 위에, Idle을 아래에 배치하고 N,Strip-Action Clip에서 각각의 속도와 반복횟수를 지정. Playback Scale로 속도, Repeat로 반복 횟수를 지정 가능하다. 
위에 배치한 walk를 선택, N,Strip-Active Strip의 Blend In/Out에 적절한 프레임을 지정하면 아이들에서 걷기로 바뀌었다가 다시 아이들로 애니메이션이 블렌드 되며 전환된다.  

NlaTrack의 위아래 변경은 Page Up/Down키로 변경한다. 

* Empty-Circle 생성하여 뿔악당의 밑에 위치시키고 뿔악당의 아마추어 선택한 뒤 Circle 선택, Ctrl-P, Object(Keep Transform)으로 Circle을 부모로 만들고 애니메이션에 맞춰 Circle을 이동시키는 것으로 뿔악당이 이동하게 하기 테스트. 

* 뿔악당을 복제하고 각기 다른 애니메이션을 하는 것을 테스트해 보다. 
아마추어가 회전되어 있을 때는 Transformation Orientation을 Global에서 Local로 전환하고 애니메이션을 하는 것이 편하다. 

 

'Daily Blender Secrets - Combining Mixamo Animations(0:59/Blender Secrets)'
https://www.youtube.com/watch?v=V7FZ_O1IkxE&list=PLrB1kuJIjcg7gxhP5rDsxa7eKNohGFTXj&index=1

21/11/2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