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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사막행성 풍경 만들기

사막행성 풍경을 만드는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하기. 
BlenderKit 애드온과 Mixamo를 활용하고 있다. 

[사막 만들기]
Plane 생성, s, 200하여 크기 키우고 
Subdivision Surface 모디파이어(Simple, Levels Viewport/Render: 6/7) 적용, 

Displace 모디파이어(Strength: 20, Texture: Voronoi, Intensity: 2, Size: 75, Colors-Clamp 체크 해제), 
다시 Subdivision Surface 모디파이어(Catmull-Clark, Levels Viewport/Render: 2/2) 적용해서 울퉁불퉁한 사막을 만들고 
Noise Texture(Scale: 2, Detail: 16, Roughness: 1, Distortion: -5)-Bump를 Pricipled BSDF의 Normal에 연결해 디테일을 만든다. 

[하늘 설정]
World-Color: Sky Texture(Nishita, Sun size: 1.7, Sun Elevation: 8.5, Sun Rotation: -11, Air: 2.9, Dust: 1, Ozone: 10)으로 설정하고 Render-Render Engine: Cycles, Sampling-Denoising-Render: OpenImageDenoise로 설정. 

[우측 행성]
우측에 보이는 행성은 BlenderKit 애드온을 설치한 뒤 N-BlenderKit-Search에서 planet으로 검색, SciFi Sand Planet을 Append하여 위치와 크기 조절하고 겉의 오브젝트 한 겹 지운 뒤 셰이딩 중 Pricipled BSDF-Emission 색상을 하늘색 계열로 변경하고 Emission Strength: 0.3정도로 낮춰준다. 

[인물]
Mixamo에 로그인해 들어가 Characters 탭에서 원하는 캐릭터 선택, Animations 탭에서 stair로 검색하여 계단 올라가는 애니를 적용시키고 Download 버튼 눌러 FBX로 저장, Blender의 File-Import-FBX에서 불러들여 크기, 위치 조절한다. 

그외 Cube를 생성, 씬을 덮을 크기로 키우고 Principled Volume(Density: 0.001)을 Volume에 연결해 옅은 안개효과 만들거나 Compositing 워크스페이스에서 Glare(Fog Glow, Mix: -0.9)로 태양 빛이 비치는 효과를 내준다. 
만들고 보니 블렌더 파일 용량은 22M 가량.

 

'Create a Dune inspired landscape in Blender in just 15 minutes! Complete tutorial start to finish(16:32/Media Way)' 

https://www.youtube.com/watch?v=YQ-sQsYwy04

21/11/1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