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3에서 헬멧맨 모델링/리깅.
* Custom Shape 만들기:
IK를 좀 더 보기 쉽게 하는 팁으로 Object Mode에서 Cube를 생성,
아마츄어 선택, Pose Mode에서 변형할 본을 선택하고 Bone Properties-Viewport Display-Custom Shape-Custom Object에서 생성해 둔 Cube를 선택하면 본 대신 큐브로 대체된다.
이후 사이즈와 위치, 회전 등을 조절 가능하고
Wireframe에 체크하면 내부가 보여 조종하기 쉬워진다.
리깅 부분은 아래 리깅 강좌를 참고해 팔에도 IK를 주고 등쪽에 윗쪽 IK들을 통괄하는 RootUpper 본을 배치했다. 기존에 해왔던 리깅법과 좀 다르다.
'【Blender】リギング入門講座 ~初心者向けに親子関係、リグの作り方、IKとFKを解説~(25:09/夏森轄)' https://www.youtube.com/watch?v=Y7HVmRkbleE
2022/12/24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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