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3에서 2족 괴물 모델링/리깅.
IK를 다리, 머리, 꼬리에 각각 설치해 보다.
4방면으로 향한 다리에 Rigify의 다리 본들을 이용해 리깅하는 법과 문제점들을 수정하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을 보다가 내키는대로 만든 것.
* Pose Mode에서 변경한 본의 위치나 회전 변경 사항을 Edit Mode에 적용하려면
Pose Mode에서 Ctrl-A, Apply Pose as Rest Pose를 선택한다.
* 본들을 선택해 회전시켜 복제 배치하거나 하면 Axes 들이 달라지는 경우가 생긴다.
원본 Axes와 일치시키고자 할 경우 Axes에 문제생긴 본들 선택하고 원본 본 중 하나를 선택,
Shift-N, Active Bone을 선택하면 원본 본의 Axes들과 일치되게 된다.
영상에선 그외 Generate Rig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을 때의 대처법이나
Rig들이 제 위치에 있지 않을 때의 대처법을 설명하고 있다.
'[Blender Tutorial] Let's Rig something Weird with Rigify!(15:00/CGDive)'
https://www.youtube.com/watch?v=WSdK0EWd7ZY&t=601s
2022/12/31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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