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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2족 괴물 모델링/리깅

Blender 3.3에서 2족 괴물 모델링/리깅. 
IK를 다리, 머리, 꼬리에 각각 설치해 보다. 

 

4방면으로 향한 다리에 Rigify의 다리 본들을 이용해 리깅하는 법과 문제점들을 수정하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을 보다가 내키는대로 만든 것. 


Pose Mode에서 변경한 본의 위치나 회전 변경 사항을 Edit Mode에 적용하려면 

Pose Mode에서 Ctrl-A, Apply Pose as Rest Pose를 선택한다. 

* 본들을 선택해 회전시켜 복제 배치하거나 하면 Axes 들이 달라지는 경우가 생긴다. 

원본 Axes와 일치시키고자 할 경우 Axes에 문제생긴 본들 선택하고 원본 본 중 하나를 선택, 

Shift-N, Active Bone을 선택하면 원본 본의 Axes들과 일치되게 된다. 

영상에선 그외 Generate Rig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을 때의 대처법이나 

Rig들이 제 위치에 있지 않을 때의 대처법을 설명하고 있다. 

 

'[Blender Tutorial] Let's Rig something Weird with Rigify!(15:00/CGDive)'
https://www.youtube.com/watch?v=WSdK0EWd7ZY&t=601s

 

2022/12/31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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