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얼굴 토폴로지 형태를 큐브에 만들고
눈꺼풀, 입술 모델링,
프로포셔널 에디팅(Proportional Editing),
스피어 툴(To Spear Tool),
멀티레스 스컬팅(Multires Sculpting),
쉬링크랩(Shrinkwrap),
페이스 리깅을 하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 참고해 Blender 3.3에서 얼굴 모델링.
짧으면서도 각 기술과 툴의 핵심을 찌르는 분석력과 창의적으로 적용하는 응용력이 돋보이는 조이 카를리노의 강좌였다.
만든 얼굴에 모자, 몸 추가 모델링하고 리깅한 것.
'Faces are EASY with this trick - Blender tutorial(17:08/Joey Carlino)'
https://www.youtube.com/watch?v=-QoLorR9qpY&t=132s
2023/04/08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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