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3에서 노란 머리 캐릭터 모델링.
셔츠, 반바지, 신발을 따로 분리하여 만들어 두다. 눈썹과 속눈썹도 모델링.
캐릭터 몸에 리깅.
원래 아래 강좌의 Data Transfer 모디파이어 활용 몸의 웨이팅 데이터를 옷에 복사하는 방법을 따라하기위해 모델링을 시작했던 건데 하다보니 모델링 자체에 빠져 생각보다 꽤 시간을 걸려 만들었다.
'【Blender 2.9 Tutorial】ウェイトペイント/メッシュ変形 解説 - Weight Painting/Mesh Deforming(34:12/mmCGチャンネル animetic)' https://www.youtube.com/watch?v=QbWW-RyO_jc
Data Transfer 모디파이어를 활용해 리깅과 웨이트 페인팅이 적용된 몸의 데이터를 가져와 옷 모델링에 동기화시키는 작업을 따라해 보는데 잘 안된다.
큐브 기본형태로 따라해봐도 동기화가 그리 잘되진 않는다.
결국 실패하여 Transfer 모디파이어 쓰지않고 몸과 옷들에 각각 아마츄어 적용하는 방식으로 처리.
이후 웨이팅과 메쉬 에디팅하여 다듬다.
2023/04/05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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