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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폭파효과, 카메라 향하는 애니 시퀀스

폭파효과를 만들고 Plane 텍스쳐 파일로 만들어 사용하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이전 모델링한 것 뒷쪽 폭파효과를 배치해 본 것

[폭파 애니메이션 png 파일들 불러들여 배경 이펙트로 쓰기]
png 시퀀스 파일로 저장할 때 저장할 폴더를 지정해준 뒤
Render Properties-Film-Transparent에 체크하고
Output Properties-Output-File Format: PNG, Color: RGBA로 선택해 줘야한다. 

Plane 생성한 뒤 위와같은 셰이더 구성(Image Texture에서 위에서 렌더링한 png 파일 불러오고 Image Sequence, Frames: 애니되는 png 파일 숫자, Auto Refresh에 체크)을 하고 

Settings-Blend Mode: Alpha Blend로 설정해주면 png의 투명 부분이 투명한 상태로 프레임에따라 애니메이션되는 상태가 된다. 

 

[항상 카메라쪽을 향하게 하기]
Plane을 선택하고 Object Constraint Properties에서 Damped Track 컨스트레인츠를 추가하고

Target: Camera, Track Axis: -Z로 해주면 카메라쪽으로 항상 정면을 향하는 상태가 된다. 

 

'Let's Make Some Realistic Explosions For FREE In Blender! -Making A Sci-Fi Movie Part 11(39:15/CBaileyFilm)' 

https://www.youtube.com/watch?v=kZgFyL3KmI0


'Blender Tutorial: Nuclear Explosions !(36:28/Raffo VFX)'
https://www.youtube.com/watch?v=2aX9yKTzN9Y
핵폭탄 폭파효과를 다룬 아래 영상보고 Blender 3.1에서 대충 따라해 보기. 

2022/06/16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