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1에서 남자 얼굴 스컬팅.
Cube에서 시작, Ctrl-3하여 Subdive한 뒤 Apply.
Sculpt Mode로 변경, Shift-R, 마우스 드래그로 면을 늘리고 스컬팅.
브러시는 Draw(X), Crease(Shift-C), Snake Hook(K), Grab(G) 브러시만 사용.
Draw, Grab으로 기본 형태 잡고 귀 등을 뽑아내거나 할 때는 Snake Hook를 사용,
Crese로 기본 경계선 만드는 방식으로 작업.
스컬팅을 마치고 Object Mode로 돌아와 Decimate 모디파이어를 적용하고 Ratio를 줄이다.
블렌더 파일 용량이 20M 가량에서 2M 정도로 줄었다.
스컬팅시 복셀의 리메쉬는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다.
'Blender Secrets - Voxel and Quad Remesh in Sculpt Mode(1:19/Blender Secrets)'
https://www.youtube.com/watch?v=UIJRSyJ7cSg
2022/06/13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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