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에서 풀밭 만들기 따라하기.
Blender 2.8에 Import-Export: Import Images as Planes 애드온 추가.
Plane 생성하고 사이즈 늘린 뒤 기본 바닥용 매핑 적용.
Plane과 좀 떨어진 곳에 3D 커서를 옮기고 Shift-A, Image-Images as Planes로 알파값으로 배경 투명화한 풀 png 이미지 불러오기.
Shading 워크 스페이스로 이동, Shader Editor에서 N 눌러 옆의 창 연 뒤 Options-Blend Mode: Alpha Blend로 변경해 준다. 이걸 해줘야 png의 배경이 투명해진다.
풀 이미지 플레인의 중심점이 중앙에 있으니 Edit 모드로 가서 전체 선택한 뒤 적당히 올리고 다시 Object 모드로 복귀.
Plane 선택하고 Particles에서 + 눌러 새 파티클 생성, Hair 선택, Advanced 체크(이걸 체크 안하면 Rotation이 안나온다).
Render-Render As: Object 선택, Object-Instance Object 옆 스포이드 툴 클릭하고 불러온 풀 이미지 플레인 선택. Scale, Scale Randomness 적당히 조절.
Children: Interpolated로 변경, Display Amount, Render Amount: 5로 설정.
Rotation에 체크하고 Orientation Axis: Velocity/Hair와 Global Z의 Phase, Randomize Phase들을 적절히 조절, 회전을 랜덤하게 해준다.
카메라 선택한 뒤 적절한 각도를 잡고 Depth of Field 체크, Focus on Object 옆 스포이드 툴 클릭 뒤 중앙의 탑 모양 매쉬 선택. Aperture-F-Stop: 0.3 정도로 주면 앞과 뒤 부분은 흐려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Creating Grass | the Cheap and Easy Way | Blender 2.81(19:08/Grant Abbitt)'
https://www.youtube.com/watch?v=M9RgRQYJjeM
2020/3/30 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인간형 모델 Armature 리깅 (0) | 2020.07.24 |
---|---|
[Blender]나무토막, 바위에 실사같은 스텐실 텍스처 페인팅 (0) | 2020.07.23 |
[Blender]로폴리 스포츠카 모델링 (0) | 2020.07.21 |
[Blender]심플 남자 모델링/리깅 (0) | 2020.07.19 |
[Blender]심플 암석 모델링 & 팁 (0) | 2020.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