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보며 Blender 2.8로 암석 모델링 간단히 따라해 보기.
- 카메라와 라이트를 다중 선택하고 M-New Collection으로 하면 하나의 폴더로 관리 가능해져 편하다.
- 작업하던 매쉬 모델을 Sculpting으로 옮긴 뒤 우상단 Dyntopo와 Options 사이에 Remesh-Voxel Size의 크기를 줄이면 면의 수를 줄이는 게 가능하다는데 이건 2.8 이상의 버전에서 가능한듯.
- Modifier-Decimate로 Vertex 수를 원하는 만큼 줄일 수 있다. 대신 이것의 경우 Face가 삼각형이 된다.
- Edit 모드에서 너무 뾰족하거나 한 vertex를 선택하고 메뉴의 Vertex-Smooth Vertices를 누르면 적절히 풀어준다. 한번 그렇게 해준 뒤 다른 작업할 점들을 선택하고 Shift-R을 클릭하면 동일한 효과가 적용되어 편하다.
'FANTASY CASTLE | Beginner Course | Blender 2.8(11:51/Grant Abbitt)'
https://www.youtube.com/watch?v=0WET0-ORIjs
2020/03/29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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