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모델링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 눈썹, 머리카락 Path로 만들기:
눈썹과 머리카락은 Curve-Path 생성, 스냅을 Face로 설정해 두고
Edit Mode에서 Path의 Vertex들을 이동해 얼굴에 위치시킨다.
Plane을 생성해 우클릭, Convert To-Curve눌러 커브화 시킨다.
다시 처음의 Path 선택하고 Object Data Properties-Geometry-Bevel에서 Object 모드를 선택, Object 옆 스포이드 툴로 위에 만든 커브를 선택하면 해당 커브 모양으로 패스가 변형된다.
패스의 각 버텍스들 선택, Alt-S로 굵기를, Ctrl-T로 꼬임을 조절할 수 있다.
머리카락 여러 줄기를 만들 때는 일단 한 머리카락 줄기를 만들고 L로 모두 선택,
Shift-D로 복제하고 이동, 회전시켜 추가해 나간다.
'[캐릭터 모델링]#02 기본 얼굴 만들기 연습! 연습! 또 연습!!(23:36/이것저것 한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z5pDGZGaGow&t=1030s
2022/11/01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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