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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메카닉 모델링 몇몇 팁들 테스트

메카닉 로봇 만드는 과정을 담은 아래 영상 참고해 Blender 3.1에서 몇몇 팁들 테스트. 

Edit Mode에서
* Face 선택 분리: Face들 선택하고 우클릭, Split으로 선택한 Face들 분리하기.
* Edge 선택 분리: Edge들 선택하고 v 클릭한 뒤 이동. 

* 좌측 메뉴 중 Add Cube를 선택, 페이스 위에 커서를 위치시키면 페이스의 경사면을 따라 격자모양이 보인다. 

클릭하여 사각형을 그리고 뽑아낸 뒤 놓으면 경사면의 노말에 맞게 새로 큐브가 생성된다. 

k(knife)로 Face 위에 원하는 모양을 만든 뒤 면들 선택하고 페이스 분리하거나 하여 복잡한 형태를 만들거나 

Edge들 선택, Ctrl-B로 약간 벌어지게 한 뒤 E(Extrude)하여 Edge들의 경계면을 뚜렷하게 보일 수 있다. 

대충 모양을 잡은 뒤 Mirror, Solidify, Bevel 모디파이어를 적용하고 이어서 Array 모디파이어를 두번 적용해 늘리다. 
Bevel의 경우 Geometry-Clamp Overlap 체크를 끄고 Shading-Harden Normal에 체크를 해준다. 

 

'Blender combat robot tutorial(24:45/Blender Zone)'
https://www.youtube.com/watch?v=LlUNlMcb8Nw

2022/11/01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