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을 향하는 선들 특수효과를 만드는 내용을 담은 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 중앙을 향하는 수많은 꼬인 선들:
Shift-A, Curve-Circle 생성한 뒤 Object Data-Geometry-Extrude로 뽑아내고 마우스 우클릭, Convert to Mesh로 메쉬화.
Particle에서 새로 하나 생성, Hair 선택하면 링 바깥쪽을 향해 선들이 뻗어져 나간다.
중앙에 Shift-A, Force Field-Force 생성, Physics-Force Fields-Settings-Strength: -8을 적용하면 선들이 중앙쪽으로 향한다.
다시 중앙에 Shift-A, Force Field-Turbulence 생성, Physics-Force Fields-Settings-Strength: 8을 적용하면 선들의 방향이 꼬인다.
다시 Circle 선택하고 Particle-Render-Path-Steps: 8, Viewport Display-Strand Steps: 8로 설정하면 선들의 세로선이 세분되어 보다 리얼해 보인다.
이건 바닥 재질의 Roughness에 ColorRamp-Noise Texture(3D/Scale: 6.0, Detail: 16, Roughness: 0.7)-Mapping(Object와 연결)-Texture Coordinate를 연결해 간단히 반사효과를 준 것. 둘러싸는 Cube 생성하고 Volume 설정해 안개효과.
'PlayStation VS Xbox 3D Design Challenge (Blender 2.90)(8:38/Ducky 3D)'
https://www.youtube.com/watch?v=7SYTIGhFll0&t=308s
20/11/09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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