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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정원 모델링/매핑

간단한 나무와 풀이 있는 정원 모델링/매핑을 다룬 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이번 강좌도 배울 것이 넘치는 편이다.
따라하던 중 뭔가를 잘못 눌렀는지(아마도 Ctrl-M) 회전과 스케일 변경이 되지 않고 있다. 다시 시작해 완료. 

 

나무 만들기

Single Vert에서 시작해 나무 줄기 만들고

IcoSphere에 Particle-Emission 적용. Emission-Number: 357, Seed: 0, Frame Start/End: 0/0, Source-Emit From: Volume

Physics-Physics Type: None

Render-Render As: Object, Scale: 0.1, Scale Randomness: 0.7, Show Emitter: Off(구는 렌더링 하지 않고 나뭇잎만 렌더링) Object-Instance Object: Leaf(나뭇잎 매쉬)

Rotation-Randomize: 1.0, Phase: 0, Randomize Phase: 2.0

 

바위 만들기

Cube에서 시작, Ctrl-1으로 서브디바이드하고 적용. Edit Mode에서 위아래로 사이즈 줄여 납작하게 하고 A로 모두 선택한 뒤 Bisect 툴로 선을 긋고 좌하단 옵션창에서 Fill에 체크, 사라져야할 곳에 따라 Clear Inner 혹은 Clear Outer 체크하는 방식으로 잘라내 여러면이 불균질한 형태 만들기. 지면에 위치시키고 Shift-D로 복제해 이동, 회전시켜가며 적절히 배치.

 

풀밭 만들기

바닥면에서 풀이 나야할 곳의 Face들을 선택하여 Object Data에서 Vertex Group으로 생성, 'Grass'라 명명. 바닥면에 Particle-Emission 적용. Emission-Number: 20000, Seed: 0, Frame Start/End: 0/0, Source-Emit From: Faces

Physics-Physics Type: None

Render-Render As: Object, Scale: 0.15, Scale Randomness: 0.2, Show Emitter: On(바닥면과 풀잎들 모두 렌더링) Object-Instance Object: Grassblade(풀잎 매쉬)

Rotation-Randomize: 0.17, Phase: 0, Randomize Phase: 1.4

Vertex Groups-Density/Length: Grass(위에 Vertex Group)으로 만들어 뒀던 것.

 

설정 마친 뒤 Weight Paint Mode로 변경해 Weight를 변경해가며(1은 밀집, 0은 제외) 풀이 많이 나야할 곳(빨간색)과 안 나야 할 곳(파란색)을 나눠 칠한다. 

 

'Quick Garden and Trees Tutorial in Blender 2.83(26:00/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AO45Q_rgw8k

 

이건 에일리언의 한 장면 배경을 1시간에 모델링/매핑하기를 다룬 아래 동영상 후반부에 등장하는 전체 안개 효과와 바닥에 깔리는 안개 효과를 적용해 본 것. 

 

'Sci-Fi Blitz 5 - Alien Egg Chamber | Uncut Live Stream Replay(1:08:23/CG Cookey)'

https://www.youtube.com/watch?v=6wjmbGgb1io

20/11/10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