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 소년 캐릭터 모델링/리깅한 뒤 달리기/점프/추락 애니메이션 만들고 유니티로 불러들여 설정, 랙돌 만들기까지를 다룬 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 동영상과 달리 Pelvis와 LegUp 사이에 Hip 본을 넣으니 애니메이션시 여러모로 나아 보인다.
소년 달리기 애니와 점프 포즈, 떨어지는 포즈 따라 만들기.
유니티2019에서 캐릭터 FBX 파일 불러들여 Ragdoll 만들기.
* Ragdoll 만들기:
주인공을 Ctrl-D로 복제, GameObject-3D Object-Ragdoll 선택하면 창이 뜨는데 그곳에 적합한 본들을 연결해준다. (Hips-LegUp, Knee-LegDown, Arm-ArmUp, Elbow-ArmDown, Middle Spine-Spine1을 적용-헷갈리는 이름들 정리)
연결을 마치고 Create 버튼을 누르면 랙돌이 적용된다.
Animator 컴포넌트를 제거한 뒤 위로 올려 Play 해보면 떨어져 내려 랙돌스럽게 뒹군다.
-Hierarchy 창에서 rigidbody로 검색한 뒤 랙돌의 Rigidbody Interpolate: Interpolate, Collision Detection: Continuous Dynamic으로 설정하면 엄밀한 충돌체크를 하여 좀 더 나은 움직임을 보여준단다.
Let's Model GAME ASSETS (part 2) in 10 MINUTES - Blender 2.9 - Ep. 42(42:57/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67vVPd0OdXQ
20/11/04 수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중앙을 향하는 수많은 꼬인 선들 특수효과 (0) | 2021.04.09 |
---|---|
[Blender]심플 카, 빌딩, 나무 모델링 (0) | 2021.04.07 |
[Blender]화분의 식물과 유리병의 액체 모델링/매핑 (0) | 2021.04.06 |
[Blender]직장인 눈썹 쉐이프 키, 우울한 걷기 애니 (0) | 2021.04.05 |
[Blender]빌딩 벽과 창문 모델링/매핑 (0) | 2021.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