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여러 오브젝트로 나뉘어진 스컬팅을 다룬 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 Ctrl-L: 두 오브젝트를 차례로 선택한 뒤 뒤에 선택한 물체의 매핑, 모디파이어 등을 복제(이번 경우는 모디파이어를 복제하는데 사용)
Ico Sphere에서 시작, Ico Sphere들을 복제 이동시켜 대략의 형태 잡기.
- Edit-Lock Object Modes 체크를 해제.
각 오브젝트들을 Sculpting Mode로 변경, Dyntopo(Resolution: 5에서 시작)에 체크하고 나면 이후 스컬팅을 하면서 alt-마우스 좌클릭으로 각 오브젝트들로 변경해가며 스컬팅을 할 수 있다.
- 모델링을 완료한 뒤 Modifier-Decimate로 면의 수를 줄여줄 수 있다.
Blend 파일이 10M나 되는 용량이 나왔기에 줄여서 3M 정도로 만들다.
'Wizard Gnome Sculpt - Follow Along Tutorial - Blender 2.9(19:48/Grant Abbitt)'
https://www.youtube.com/watch?v=2mLAH2muUtA&t=324s
이건 아래 동영상 보고 셰이딩을 따라한 것. 피부의 느낌이 맘에 든다.
'How to Colour Your Sculpts - Blender 2.9(10:17/Grant Abbitt)'
https://www.youtube.com/watch?v=pX4KQ7wjEec
20/9/7 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Hair Particle 활용 나무잎 구현 테스트 (0) | 2020.12.07 |
---|---|
[Blender]장난감 스프링 손 모델링 (0) | 2020.12.06 |
[Blender]맞물리는 기어와 물 매핑 (0) | 2020.12.04 |
[Blender]부유물 포함된 유리공 매핑 (0) | 2020.12.02 |
[Blender]툰 셰이더 (0) | 2020.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