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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Hair Particle 활용 나무잎 구현 테스트

페북에 올라온 나뭇잎 셰이더 보고 대충 따라해 보다가 잘 안되어 Hair Particle로 나뭇잎 뭉치 구현 테스트. 

 

* Hair Particle로 나뭇잎 뭉치 구현

IcoSphere 만든 뒤 Particle-Hair 적용하고 Plane으로 대충 나뭇잎 모양으로 만든 걸 Render-Render As:Object, Object-Instance Object 옆 스포이드로 선택해 적용하다. 

- Particle Hair 설정

Advanced 체크, Number: 300, Hair Length: 3.55m, Segments: 2

Source-Emit From: Volume

Rotation 체크, Orientation Axis: Object Z, Randomize: 0.43, Phase: 0, Randomize Phase: 0.7

Render-Render As: Object, Scale: 0.05, Scale Randomize: 0.5, Show Emitter: Off,

Object-Instance Object: leaf, Object Scale: On

 

바탕이 되는 IcoSphere를 가리는 방법이 없는지 헤메다. 

해결: Particle-Render의 Show Emitter를 체크 해제하면 되는 거였다.

Object Mode에서도 IcoSphere가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는데 Principled BSDF-Alpha를 0으로하고 Settings-Blend Mode를 Alpha Clip으로 하면 투명 재질이 되어 Material View나 Render View에선 투명으로 보이게 된다. 

이 팁들은 아래 동영상을 통해 알게된 것들.

 

- Sky Texture 설정

World-Color에서 Sky Texture 선택, Hosek/Wilkie, Turbidity: 5.0, Ground: 0.3, Strength: 0.4로 설정, 

- Sun Light 설정

Light는 Sun, Color: 노란색, Strength: 5.0, Specular: 1.0, Angle: 11.4로 설정.

 

'Quick Garden and Trees Tutorial in Blender 2.83(26:00/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AO45Q_rgw8k

20/9/9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