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따라했던 아래 연기 시뮬레이션 동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다시 따라하기.
이전 만든 캐릭터들 불러들여 씬 꾸미기.
그외 텍스처 한 장으로 된 나무 Plane 불러들여 Alt-D로 복제해 숲처럼 꾸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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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기 효과:
- 연기 본체: UV Sphere 생성, 가마솥 안쪽에 위치시킨 뒤 크기 조절하고
Physics-Fluid 적용, Type: Flow, Flow Type: Smoke, Flow Behavior: Inflow, Initial Temperature: 2.0
- 연기 도메인: Cube 생성, 가마솥을 덮고 연기가 날아갈 공간 크기로 크게 만들고
Physics-Fluid 적용, Type: Domain,
Gas-Buoyancy Density: 5.0, Heat: 5.0, Dissolve: On, Noise: On(Upres Factor: 3),
Cache-Frame End: 100으로 하고 Type: All로 한 뒤 Bake All 눌러 연기 굽기.
- 바람 효과: 연기가 올라가는 옆 부분에 바람 효과를 넣기 위해
Shift-A, Force Field-Wind를 생성,
Physics-Strength: 5.0, Flow: 1.0, Falloff-Power: 1.0, Max Distance: 3m로 설정.
이 상태로는 렌더를 해도 연기가 보이지 않는다.
연기 도메인 적용한 Cube 선택, Material-Surface: None, Volume: Principled Volume 머티리얼 입히고 색상은 원하는 색으로 하여 렌더하면 연기가 보인다.
이때 연기 본체는 Render 되지 않게 끄고 연기 도메인은 Render 되게 켜야 한다.
'Smoke Setup in Blender 2.9 - Quick Tip Tutorial(28:08/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0y74QdzlQQM
2022/06/09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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