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여러 캐릭터 모델링하는 걸 다룬 아래 영상 중 소닉 팔과 손 만드는 부분을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손목부분의 둥글게 부풀어 오른 부분을 만들어내는 방법이 인상적이었다.
일단 부풀어오를 부분 선택해 N, Item-Edges Data-Mean Crease: 1로 설정하고
alt-E, Extrude Faces Along Normals로 바깥쪽으로 뽑아낸 뒤
다시 Mean Crease: 0으로 하면 둥글게 부풀어오른 부분이 만들어진다.
팔과 손을 대충 따라 만든 이후 자유롭게 모델링/리깅하여 곰돌이 캐릭터 완성.
'Modeling Your Character Suggestions #4 || Blender 3.1(5:56:22/Joey Carlino)'
https://www.youtube.com/watch?v=j-b-OJmgVnA
2022/06/05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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