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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물 재질 만들기

간단한 게임용 물 셰이더 만드는 걸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Render Properties-Screen Space Reflections-Refraction에 체크
Material Properties-Settings-Screen Space Refraction에 체크.
Principled BSDF의 Transmission: 1.0, IOR: 1.1, Roughness: 0.5, Base Color: 하늘색으로 설정한 것. 

잘 보이게 하기 위해 안에 원숭이와 Point Light를 넣었다. 
Material Properties-Settings-Shadow Mode: Alpha Hashed로, 

Principled BSDF의 Alpha: 0.3 정도로 설정하면 그림자도 반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 

 

'【質問に答える】1分で出来る水のマテリアル設定【blender2.83】(4:16/3Dのメモ帳)'
https://www.youtube.com/watch?v=-wBYOAB9EJY

2022/05/25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