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게임용 물 셰이더 만드는 걸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Render Properties-Screen Space Reflections-Refraction에 체크.
Material Properties-Settings-Screen Space Refraction에 체크.
Principled BSDF의 Transmission: 1.0, IOR: 1.1, Roughness: 0.5, Base Color: 하늘색으로 설정한 것.
잘 보이게 하기 위해 안에 원숭이와 Point Light를 넣었다.
Material Properties-Settings-Shadow Mode: Alpha Hashed로,
Principled BSDF의 Alpha: 0.3 정도로 설정하면 그림자도 반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
'【質問に答える】1分で出来る水のマテリアル設定【blender2.83】(4:16/3Dのメモ帳)'
https://www.youtube.com/watch?v=-wBYOAB9EJY
2022/05/25 수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곰돌이 캐릭터 모델링 (0) | 2022.07.27 |
---|---|
Curve로 글씨 쓰고 잡아당기는 효과내기 (0) | 2022.07.25 |
[Blender]스컬팅/Decimate, 텍스처 활용 나무 모델링 (0) | 2022.07.21 |
[Blender]미소녀 모델링 다듬기 (0) | 2022.07.18 |
[Blender]만화 미소녀풍 얼굴 모델링 (0) | 2022.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