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활용해 숲 꾸미기를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 나무 파티클 설정:
Particle Properties에서 새 파티클 시스템 생성,
Hair, Emission-Number:100, Rotation-Orientation: Global Y, Randomize: 0.11
Render-Render As: Object, Scale: 0.3, Scale Randomness: 0.45,
Object-Instance Object에서 모델링한 나무 오브젝트 지정,
Vertex Groups-Density에 Weight Paint로 칠한 Vertex Group 지정.
* 풀 파티클 설정:
Particle Properties에서 새 파티클 시스템 추가 생성,
Hair, Emission-Number:1000, Rotation-Orientation: Object Y, Randomize: 0.23
Render-Render As: Object, Scale: 0.09, Scale Randomness: 0.29,
Object-Instance Object에서 모델링한 풀 오브젝트 지정,
Children-Interpolate-Display/Render Amount: 10/10,
Vertex Groups-Density, Length에 Weight Paint로 칠한 Vertex Group 지정.
'[차근차근 블렌더] 20강 파티클 시스템 활용법(16:22/이것저것 한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xPE4trDRDGc
2022/10/28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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