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보고 마법사 모델링/리깅하고 걷기 애니/쉐이프 애니 따라하기.
궁금했던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Rig 본들을 다루는 방법, 애니메이션들을 이름별로 나누는 방법과 쉐이프 애니를 쉽게 하는 방법이 인상적이다.
모델링을 마친 뒤 metarig 선택, Object-Data의 Generate Rig 클릭.
metarig 가리고 매시 선택 뒤 rig 선택, Ctrl-P, With Automatic Weights 선택.
양쪽 Hand 릭 선택하고 N-Item-Rig Main Properties-IK-FK(hand.R): 1.0으로 선택해 FK로 적용.
이후 걷기 애니 따라하고 Dope Sheet을 Action Editor로 변경한 뒤 rigAction 부분에 'Walk'라고 쓰고 방패 모양 Fake User 아이콘 클릭해 저장. 그 옆 New Action 아이콘 클릭한 뒤 Idle 애니 만들고 동일한 방식으로 'Idle'이라 명명하고 저장.
Hit, Die도 만들어 저장.
한데 애니들은 각기 다른 프레임을 갖고 있는데 만들어진 애니들을 이름으로 선택해 다시 불러와 보면 이전 프레임 수가 이어지고 있다.
* 쉐이프 키 애니 작업시 원본 매시를 선택, Shift-D로 복제, 옆으로 이동시킨 뒤 원하는대로 변형을 주고(여기선 눈을 찡긋 거리는 것을 예로 제시) 복제 매시 선택, 이후 원본 매시 선택하고 Object Data-Shape Keys의 아래방향 아이콘 클릭, Join As Shapes를 선택하면 작업한 매시가 쉐이프키로 등록된다.
작업한 매시는 지워도 된다.
'Let's Model and Rig a WIZARD in 10 MINUTES - Blender 2.83 - Ep. 35(23:55/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Czb1zCffmeY
- Rig을 Unity로 임포트하는 내용은 아래 동영상에서 다루고 있다.
'Blender 2.82 - Rigify to Unity Tutorial - How to Export a Rigify Character and Import it into Unity(18:19/Imp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vrN9duEoA6g&feature=youtu.be
20/8/22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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