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킨 김에 Glass 재질 테스트.
글래스에 담긴 와인으로 테스트해 보니 Eevee의 유리 재질 구현은 Cycles에 비해 역시 한계가 있어 보인다.
와인 재질의 경우 동일한 Glass BSDF 재질에 한 개는 Screen Space Refraction에 체크한 것, 다른 것은 체크하지 않은 것만 다르다.
Cycles에선 거의 차이를 보이지 않는데
Eevee에선 확실히 다르다. Screen Space Refraction를 체크하지 않으면 불투명해지고
체크 한 것 두개가 겹칠 경우 뒤에 놓인 것은 안보이게 된다.
Eevee의 경우 배경이 어두우면 거의 보이지 않고 유리 잔 안 와인의 머티리얼에도 Screen Space Refraction에 체크를 하면 와인은 전혀 보이지 않게 된다. 보이게 하려면 오히려 체크를 꺼야 한다.
* 나중에 알게 됐는데 Eevee에서도 Blend Mode: Alpha Blend로 하면 겹친 뒷쪽의 유리 재질도 보인다.
20/7/30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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