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3으로 손가는대로 양철 로봇 모델링.
양철 로봇의 각 부분을 가르고 로봇식 리깅을 만들다.
양철 로봇 매시를 머리 몸통, 윗팔, 아래팔, 손, 윗다리, 아래다리, 발로 각각 나누고
리깅 세팅을 마친 뒤 Object Mode에서 매시 선택, 본 선택한 뒤 Ctrl-P, With Empty Groups 선택.
이후 매시 선택하고 Edit Mode로 들어가 각 부분을 L로 선택하고 Object Data-Vertex Groups에서 적용할 본을 선택한 다음 Weight가 1.0인 상태로 Assign을 눌러주면 된다.
미러가 적용된 상태라 그런지 한쪽만 했는데도 다른쪽 팔,다리도 적용이 되어있어 신기했다.
이건 매시 구조가 워낙 대충 만든 때문인지 Cycles보다 Eevee에서의 렌더링 결과물이 더 좋게 나온다.
카메라를 2개 만들어 각각의 각도를 맞춰 보는 테스트도 하다.
20/8/3 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Blender Infographic Maps (0) | 2020.11.14 |
---|---|
[Blender]로폴 로봇 모델링/리깅/총을 손 움직임 따라 움직이게 처리 (0) | 2020.11.11 |
[Blender]유리재질 테스트 (0) | 2020.11.09 |
[Blender]안경 낀 사각 할배 모델링 (0) | 2020.11.09 |
[Blender]로폴 항공모함 모델링 (0) | 2020.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