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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렌더링 결과물을 보다 좋게 만드는 팁들

어제 만든 메카에 비네트 효과, RGB 색 보정, 그리스 펜 낙서 효과 등을 준 것. 

아래 동영상 별 기대없이 봤는데 새롭고 유용한 팁들이 잔뜩 나왔다.

 

Home: 카메라 화면에 가득 채우기.
Shift+`: 게임식 wsad 카메라 이동. q,e로 상승하강, 마우스 휠로 속도조절이 가능.

View-Navigation엔 위의 Walk Navigation 뿐 아니라 비행 모드인 Fly Navigation도 있다.


- 와이드 스크린 비율의 사이즈: 2560*1080

 

- Shift-A, Grease Pencil-Stroke 생성하면 선택후 Draw Mode로 변경해 글씨나 그림을 그릴 수 있고 렌더에도 보이게 된다. 


- 카메라 선택 뒤 Object Data-Viewport Display-Composition Guides에 중앙선, 대각선, 삼분선, 황금비선 등 가이드라인을 보이게 하는 옵션이 있다.


- 수평반전 보기: s, x, x, -1(numpad) 혹은 Compositiion에서 Flip노드 추가.

Composition의 특정 노드 활성/비활성 토글: M


[Eevee Setting]

<Bloom> Threshold: 0.4, Knee: 0.5, Radius: 4, Intensity:0.05, Clamp: 0
<Ambient Occlusion> Distance: 2m, Factor: 2.0, Trace Precision: 1.0
Sampling Render: 256 (최종 렌더시. 입자가 좀 더 작아지지만 시간이 많이 걸린다)


- 컴포지션에서 Ellipse Mask, Blur, Multifly로 바깥부분 어둡게 처리(Vignette 효과).

RGB Curves 노드 추가해 R, G, B 각각의 커브 조절해 색상 변경시키기.

 

'10 Tips to make Your 3D Render more Cinematic(30:56/CG Boost)'
https://www.youtube.com/watch?v=W07u4S8xJXs&feature=emb_rel_end

보다 나은 최종 결과물을 내기 위한 팁들 모음. 

2020/4/24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