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보고 둘 다 따라해 봤는데 정작 별 차이가 없어 보인다.
어쨋건 아래 2개의 팁을 배우다.
- 잘못된 노말 바로잡기: Edit Mode에서 a로 모두 선택, Shift-N으로 잘못된 노말 정리.
(노말의 경우 우상단 Overlays 옵션 중 Geometry-Face Orientation에 체크하면 제대로 된 노말은 파란색, 뒤집힌 노말은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알아보기 쉽다)
- 떨어진 두 점 연결: 둘 다 선택하고 F.
'The RIGHT way to cut holes in surfaces in Blender(10:52/Josh Gambrell)'
https://www.youtube.com/watch?v=Ci1jBOm_5NY&feature=emb_rel_end
'Non-Destructive vs. Destructive Modeling in Blender | A Comprehensive Overview(52:25/Josh Gambrell)'
https://www.youtube.com/watch?v=AiOR9cRHaMg
하드 서피스 모델링시 주의할 점들을 모아놓은 동영상.
- Auto Smooth로 각도 제한을 거는 것이 좋다.
- Bool Tool 애드온을 설치하면 뺄 물체, 빠질 물체 순으로 선택, Ctrl+Numpad - 누르면 실행.
- Bevel 적용시 Angle로 Limit를 정해주는 것이 좋다.
- Modifier Stack의 쌓이는 순서에 유의.
20/4/24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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