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0에서 아래 2 영상 본 기억으로 도라에몽 대나무 프로펠러와 빌딩 모델링.
중간에 몇번 블렌더가 다운됐는데 File-Recover-Auto Save에서 자동저장된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으로 복구했다.
'[blender] カンタン!まわる「タケコプター (Hopter)」を作ろう!! 約10分 #129(13:02/おのぼCG_OnoboCG)'
https://www.youtube.com/watch?v=uIe0j_mjL-g
도라에몽의 대나무 프로펠러 모델링을 다루고 있다.
이 영상에서 인상적인 기술은 Circle에서 시작, F로 채우고 E로 뽑아낸 뒤 Ctrl-B로 적절하게 내리고 마우스 휠로 단계를 늘려 간단히 반구 형태를 만든 것.
'Imphenzia Thursday Live - Blender 3.0 Modeling - 3 Feb 2022(1:59:05/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BaF8wlJAVyY
건물 모델링을 다루고 있다.
이 영상에서 인상적인 기술은 사진 속 건물 현관 위에 위치한 것 같은 굽혀지는 파이프 모델링하는 방법이었다.
[굽혀지는 파이프 모델링]
Edit Mode에서 Face 한 개를 선택하고 우클릭, Subdive로 4개로 나누고 다시 우클릭, Loop Tools-Circle로 둥근 형태로 만든 뒤 E로 뽑아내기, 굽혀질 곳의 Vertex 한 개를 Shift-D로 복제 약간 뒷쪽으로 옮긴 뒤 Shift-S, Cursor to Selected로 3D 커서 옮기기(복제한 vertex는 제거), Spin 툴 선택하고 원하는 회전 축 선택하여(이번 경우엔 X축) +아이콘을 드래그하여 파이프를 굽혀지는 형태로 연장되게 만든다.
22/02/10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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