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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기린 리깅/웨이트 페인팅, 프락땅 기린 따라 움직이기

평범하게 걷는 모습
놀라서 앞 발을 든 모습

Blender 3.0에서 이전 만들던 기린 모델링에 리깅과 Weight Painting. 
Append한 프락땅의 Root 본에 Child Of 컨스트레인트를 추가해 기린의 Spine2 본을 따라 움직이게 하다.

이전 손 따라 움직이는 총의 경우를 활용한 것.  

* 손 따라 움직이는 총:
총은 p로 로봇과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시키거나 처음부터 다른 오브젝트로 모델링.
총의 방아쇠 위치로 3D Cursor를 이동시킨 뒤 Object-Set Origin-Object to 3D Cursor를 선택해 총의 중심점을 방아쇠쪽으로 설정한다.
이후 총 매쉬를 선택, Object Constraint에서 Child Of 컨스트레인트를 추가, 

Target: Armature, Bone: Hand.R로 설정하고 Set Inverse를 클릭하면 총이 손 본 움직임을 따라 움직이게 된다. 

이후 기린에 뿔 추가.   
Nonlinear Animation에서 걷는 모습에서 놀라는 모습으로 변하는 과정 구현, 
카메라 각도 변화 애니메이션 테스트.

 

2022/2/11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