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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머그컵 모델링, 조각조각내기 플러그인

Blender 2.8에서 모델링한 컵.

 

Blender 2.80으로 'Blender Beginner Tutorial-Part 5: Modelling(https://www.youtube.com/watch?v=ZtSh4Yedafg)' 보고 머그컵 제작 따라하기.

 

* 2.80에서 이미지 불러들이기: Shift-A 눌러 뜨는 창 Empty-Image로 추가. 프로퍼티창-Object 탭 Image-Open에서 불러올 이미지 선택. 참고 페이지(https://blender101.com/how-to-add-background-images-in-blender-2-8/)

 

* 매쉬 라인 따라 이동: g(이동키)를 더블 클릭하면 기존 선의 크기를 따라 이동한다. 

* 두 Edge간 연결: 두 Edge를 선택한 뒤 F키를 클릭하면 두 Edge 사이에 Face가 생성된다. 

 

컵 모델링 따라하기 완료. 

 

Cell Fracture를 이용한 컵 부수기 효과

 

* 컵 박살내기 플러그인:

Preferences-Add-ons에서 frac으로 검색, Object: Cell Fracture 찾아 활성화.

컵 선택한 뒤 스페이스키 frac으로 검색하여 뜨는 창에서 분해할 수를 지정, 랜더링 걸면 분해된 모델링이 다른 레이어에 생성이 된다. 

 

2.75a에선 간단히 테스트하여 성공했지만 2.80에선 활성화까지는 되는데 스페이스 키 검색이 뜨지 않아 적용 못하는 중.

- 검색으로 스페이스 키 검색이 2.80에서는  F3키로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2.80에서도 따라하기 완료.

 

컵 선택, F3키로 검색 불러와 frac으로 해당 플러그인 찾아 클릭,

Point Source-Source Limit: 200, Recursive Shatter-Recursion: 1로 바꿔 설정한 뒤 OK 누르면 조각조각으로 부셔준다.

조각들 중 한 개를 선택하고 O키를 눌러 소프트 선택을 활성화시킨 뒤 이동툴로 위치를 변경한 뒤 랜더링한 것이 위의 캡쳐.

 

19/08/18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