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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도넛 편집과 도넛 위 크림 만들기/매핑

Modifiers 탭에서 Solidify, Subdivision 모디파이를 적용시킨 모습. 화면의 글자는 Anotate를 이용한 것.

Blender 2.80에서 '블렌더 초보자 튜토리얼-3편: 편집 모드(https://www.youtube.com/watch?v=qqeNA_4O0Qg)' 보고 따라하기. 

O: 소프트 셀렉팅 토글.
B: 박스 셀렉팅, C: 서클 셀렉팅 > 이 두개 조작시 좌클릭은 선택, 가운데 클릭은 선택해제. 서클 셀렉팅의 경우 빠져나오기는 우클릭.
Shift-D: 선택한 것 복제하기.
P: 선택한 것 다른 오브젝트로 만들기(도넛 위쪽 복제한 것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
modifier-Solidify(Offset을 1로 설정한 뒤 Thickness로 두께 조정): 도넛 위쪽 두께 만들기.
도넛 편집과 도넛 위 크림 만들기까지 따라하기 완료. 

 

* 면들이 부드럽게 보이게 되는 명령이 Shading/UVs-Shading-Faces: Smooth였는데 2.80에서는 Object 모드에서 선택한 뒤 Object-Shade Smooth로 변경되었다. 각지게 보이게 하는 것은 Object-Shade Flat.

 

강좌에 나온 Wave 이펙트를 적용해 도넛 표면이 울퉁불퉁하다. 

 

'블렌더 초급강좌-4부:재질 노드(https://www.youtube.com/watch?v=f5Gb1VK98Wc)' 보고 따라하기. 

H: 특정 오브젝트 감추기, Alt-H: 감춘 오브젝트 다시 보이기.

재질/매핑 따라하기 완료. 

 

19/8/17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