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스런 HUD 만드는 팁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6에서 따라하기.
[중앙의 원형 구조 만들기]
Circle 생성, Edit Mode에서 우클릭, Subdivide로 점의 수를 늘리고 E, s로 면을 만든 뒤 모두 선택,
Select-Checker Deselect하고 선택된 Face들 제거.
이후 이것들을 복제하여 스케일 조절하고 위치 변경하여 만든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건 원형으로 배열된 여러 오브젝트들을 선택한 뒤 각각의 가로 세로 폭을 조절하는 법.
이전부터 실패를 거듭했던 거였다.
[원형 다중 선택 후 각각의 가로/세로 폭 조절]
Transformation Orientation: Normal,
Transform Pivot Point: Individual Origins로 설정하고
s, x 혹은 s, y로 각 오브젝트들의 조절이 가능했다.
[등고선 모양 만들기]
Grid 생성, Wireframe, Ocean 모디파이어(Size로 크기, Time으로 형태 조절)를 적용하여 만든 것.
[Emission을 부분적으로만 빛나게 하여 좀 더 복잡해 보이게 하는 셰이더]
Voronoi Texture(Chebychev, Scale: 15)-Color Ramp(Constant)를 Emission 노드에 연결하고
Color Ramp의 슬라이드를 드래그하여 얼마나 빛나는 부분이 많게 할지 조절이 가능하다.
'How To Make Sci-Fi Heads Up Displays In Blender Tutorial(13:45/CBaileyFilm)'
https://www.youtube.com/watch?v=yvafmc5_u6w
23/12/04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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