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6에서 입체 영상 렌더링 테스트.
Output Properties-Stereoscopy에 체크,
Views-Views Format: Stereo 3D, Stereo Mode: Side-by-Side로 설정하면 위와 같은 렌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Views Format 엔 Individual과 Stereo 3D가 있고
Individual은 그냥 좌우 2장으로 렌더링 되는 형태. 파일명 끝에 _L, _R이 붙는다.
Stereo Mode 엔 Anaglyph, Interlace, Top-Bottom, Side-by-Side 가 있고 각각 다른 설정 항목이 생긴다.
이건 Views Format: Stereo 3D, Stereo Mode: Interlace, Interlace Type: Row Interleaved 로 설정한 것.
* 한데 블렌더 렌더창에서는 어떤 방식을 택하건 Anaglyph형태로만 표시되고 영상으로 렌러링하거나 이미지로 저장을 해야 설정한 결과를 볼 수 있다.
이건 Views Format: Stereo 3D, Stereo Mode: Side-by-Side, Squeezed Frame에 체크한 것.
내 LG 3D 모니터에선 이 방식이 제일 잘 작동된다.
2023/10/11 수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F스런 HUD 만들기 (0) | 2024.01.09 |
---|---|
[Blender]서랍에 Armature와 Driver 설정해 열고 닫기 (1) | 2023.12.04 |
[Blender]물리적으로 흔들리는 물체들 만들기 (0) | 2023.10.19 |
[Blender]털복숭이 인형 모델링 (0) | 2023.10.11 |
[Blender]캐릭터 모델링/리깅 테스트 (0) | 2023.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