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Eevee Glass 셰이더를 보완해 뒷쪽 글라스가 투과되어 보이게 하는 팁을 담은 영상보고 Blender 2.83에서 간단한 버전을 따라해 봤다. 인상적이다.
'Blender real time eevee glass - Glass 2.0(10:08/CG Vertex)'
https://www.youtube.com/watch?v=rBOHa_jVVRU
'Blender 2.8: All About 3D Animation #b3d(42:07/BornCG)'
https://www.youtube.com/watch?v=i1opxHc_IqA
이건 블렌더 애니메이션의 여러 기본적 내용들을 설명한 영상.
* 특정영역만 미리보기: TimeLine 영역에서 P 눌러 영역을 선택한 뒤 플레이하면 지정한 지역만 플레이가 반복된다. 해제는 Alt-P.
* 카메라 화면 전환 애니:
카메라를 원하는 각도로 전환한 뒤 T 눌러 Interpolation Mode: Constant를 선택하면 카메라 위치 각도가 바뀌는 지점에서 카메라가 전환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 머티리얼 전환 애니:
머티리얼의 색상도 I 키 또는 마우스 우클릭, Insert Keyframe으로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으며 Interpolation Mode: Constant를 이용하면 그림 텍스처의 모양을 순식간에 바꾸는 것도 가능해 인물의 눈 깜빡임이나 입 모양 변화를 표현할 수도 있다.
- Graph Editor 등에서 그래프를 볼 때 Home키로 한 눈에 꽉차게 볼 수 있다.
20/9/13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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