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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Eevee Glass 셰이더 보완, 애니메이션 팁들

아래 Eevee Glass 셰이더를 보완해 뒷쪽 글라스가 투과되어 보이게 하는 팁을 담은 영상보고 Blender 2.83에서 간단한 버전을 따라해 봤다. 인상적이다. 

 

Glass2 셰이더

'Blender real time eevee glass - Glass 2.0(10:08/CG Vertex)'
https://www.youtube.com/watch?v=rBOHa_jVVRU

'Blender 2.8: All About 3D Animation #b3d(42:07/BornCG)'
https://www.youtube.com/watch?v=i1opxHc_IqA

이건 블렌더 애니메이션의 여러 기본적 내용들을 설명한 영상. 


* 특정영역만 미리보기: TimeLine 영역에서 P 눌러 영역을 선택한 뒤 플레이하면 지정한 지역만 플레이가 반복된다. 해제는 Alt-P.


* 카메라 화면 전환 애니:
카메라를 원하는 각도로 전환한 뒤 T 눌러 Interpolation Mode: Constant를 선택하면 카메라 위치 각도가 바뀌는 지점에서 카메라가 전환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 머티리얼 전환 애니:
머티리얼의 색상도 I 키 또는 마우스 우클릭, Insert Keyframe으로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으며 Interpolation Mode: Constant를 이용하면 그림 텍스처의 모양을 순식간에 바꾸는 것도 가능해 인물의 눈 깜빡임이나 입 모양 변화를 표현할 수도 있다.

 

- Graph Editor 등에서 그래프를 볼 때 Home키로 한 눈에 꽉차게 볼 수 있다.

 

20/9/13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