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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폴 가이 캐릭터 모델링/리깅/애니, Weight Painting 테스트

아래 10분안에 늑대 가면 쓴 폴 가이 캐릭터 모델링하기를 다룬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다.


Cube에서 시작, Ctrl-2로 서브디바이드, Apply하여 적용. Edit Mode로 들어가 위 반구 선택하고 extrude로 들어올리고 그 안에 Ctrl-R로 나누기. 


폴 가이 모델링을 마치고 Single Bone을 추가해 리깅하고 걷기 애니메이션까지 적용.
Weight Paint로 잘못된 본 영향력을 바로잡으려는데 칠해지지 않고 있다.

(나중에 든 추측인데 Mirror 컴포넌트의 반대편 부분을 칠하려고 해서 생긴 문제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매쉬 선택, Edit Mode에서 Object Data-Vertex Groups에서 본 선택하고 Select로 적용되는 범위 본 뒤 적용 안될 버텍스들 선택, Remove를 하는 방식으로 대충 정리. 

이렇게 하고나니 경계선 부분이 뚜렷이 드러나는 문제가 생기다. 

 

어쨋건 위처럼 적용범위를 대충 정리하니 Weight Paint도 칠할 수 있게 되다.

Weight Paint로 다리와 하복부 연결 부위를 좀 다듬었지만 그럴싸하게는 되지않았다. 

 

'Let's Model a FALL GUYS character in 10 MINUTES-Blender 2.9-Ep. 38(18:17/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6AtNbj4B5e4

20/9/11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