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을 보고 Workbench 렌더링으로 블렌더 작업시 보는 작업 화면(Solid Shading)을 렌더 할 수 있다는 걸 알게되다. Render-Render Engine: WorkBench로 선택하면 Solid View 설정과 동일한 설정 화면이 나오고 이를 통해 Cavity(모서리가 밝게 보이는 효과)가 적용된 모습 등이 렌더가 가능해진다.
위는 이 렌더 설정을 활용해 전에 만든 로폴리 아파트 모델링에 Cavity, Shadow를 적용해 렌더한 것.
그리고 동영상 내용 중 블라인드의 경우 이 Workbench 렌더를 활용해 노멀맵을 만들어 적용하는 게 인상적이었다.
'Modeling Buildings In Blender(46:27/Saqib Hussain)'
https://www.youtube.com/watch?v=La_SITByzxQ
역시 배울만한 아이디어들이 넘치는 동영상이다.
https://www.gamefromscratch.com/post/2015/07/02/Wireframe-Rendering-in-Blender.aspx 의 내용을 보고 wireframe이 보이게 렌더링하는 법을 테스트해보다.
원래 물체를 Shift-D로 복제, Wireframe Modifier 적용, Emission Shader 머티리얼을 입히면 Wireframe이 보이는 렌더가 가능해진다.
2020/4/27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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