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두 동영상들 보며 이런저런 테스트.
- 에디트 모드에서 v키로 버텍스 분리가 가능.
- 역시 에디트 모드에서 자를 물체를 선택한 뒤 Knife 툴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나오는 Bisect로 직선 컷이 가능(지정한 선 바깥 부분 지우기와 뚫린 부분 채우기도 옵션으로 가능)한 걸 알게 되다.
- 텍스처 페인팅시 스포이드 툴(S)을 찾다.
* 특정 Face만 색칠하기: Edit Mode에서 원하는 Face 선택한 뒤 다시 Texture Paint Mode로 넘어와 좌상단 View 메뉴 좌측의 Paint Mask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Face 상에서만 드로잉이 가능해진다.
- 뒤의 산 같은 모양은 A.N.T. Landscapes 애드온을 설치하고 생성한 것.
- Cube와 Sphere에 텍스처 페인팅 연습.
- Sphere 눈 부분의 발광 효과는 에디트 모드에서 눈으로 할 Face 2개 선택하고 Surface: Emission , Color: blue, Strength: 20을 적용한 Shader에 assign한 것. 비슷한 위치에 Spot Light를 생성해 위치시키고 역시 컬러는 푸른색, Power: 5000을 적용해 스포트 라이트 효과도 주다.
'100 Free/Paid Addons for Blender 2.8 that you might find Useful! (Blender 2.8 Addons)(40:05/Daniel Krafft)'
https://www.youtube.com/watch?v=n9nWAuKat60
'Tiki Shaman in Blender 2.8 - 3D Modeling and Painting Process(1:15:24/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lQ3xoTzJ9jc
2020/4/26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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