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

[Blender]UFO 캐릭터 모델링, 얼굴 텍스처 페인팅

 

Blender 3.0에서 간단 UFO 캐릭터 만들고 텍스처 페인트로 얼굴 텍스처 만들어 적용.

 

이후 디테일을 다듬은 것. 
한데 하고나서 보니 위의 심플한 형태가 오히려 나은 듯 보이기도 한다. 


[얼굴 부분 드로잉하기]
원구의 얼굴로 할 부분 face들 선택, Shift-D로 복제하고 약간 사이즈를 키워둔 뒤 새로운 머티리얼 적용,

Image Texture를 추가하고 New를 눌러 512*512 크기 Alpha에 체크하여 'UFOface.png'란 이름으로 생성, 
Color와 Alpha를 Principled BSDF의 Base Color, Alpha에 각각 연결
Settings-Blend Mode: Alpha Blend, Shadow Mode: None으로 선택.
Texture Paint 워크 스페이스로 이동, 
Brush Settings-Blend: Erase Alpha로 설정해 모두 투명하게 지우고 다시 Mix로 변경, 

원하는 색을 선택해 얼굴을 그리는 방식으로 작업. 

2022/04/05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