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 활용 모델링 팁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0에서 따라하기.
1. 무난한 원은 Cube에 Subdivision Surface를 입히는 걸로 만든다.
2. 벽돌담
Cube에 Bevel 모디파이어 주고 Array 모디파이어를 2번 적용,
첫번째는 Relative Offset-Factor X/Y/Z: 1/0/0,
두번째는 Relative Offset-Factor X/Y/Z: 0,0,1로 주고 Constant Offset X/Y/Z: 1/0/0으로 준다.
숫자 늘리기는 Count를 늘리는 걸로 원하는 만큼 늘린다. 형태가 기본적으로 갖춰지면 모디파이어 모두 Apply하여 적용시키고 Edit Mode로 들어가 필요없는 블록들 L로 선택해 지우는 방식으로 만든다.
3. 물음표 모양
Cub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큐브를 복사, 4군데 주요 위치로 이동시킨 다음
연결할 Face들 선택, 우클릭, Bridge Faces 선택,
좌하단 Bridge Edge Loops 설정창 중 Number of Cuts로 분할 수 지정하고
Smoothness, Profile Factor 수치를 조정해 모양을 가다듬는 형태로 만든다.
4. 육각철망 창
Cylinder(Vertices: 6)로 6각 기둥 만들고 벽돌 때 처럼 Array 모디파이어 2번 적용하는 방식으로 기본 틀을 만든다.
Plane 생성해 적당한 크기로 크기 키워 육각형들 사이에 위치시키고 육각형들, Plane 순으로 선택하고
Ctrl-Shift-B로 BoolTool 애드온 메뉴창 띄워 Different 적용. Edit Mode에서 E(Extrude)로 높이를 만든다.
철망 중심으로 3D 커서 이동시킨 뒤 창틀용 Cube 생성, 적당한 크기로 만들고 Edit Mode에서 위아래 Face 선택, I(Inset)하고 우클릭, Bridge Faces 선택해 구멍을 뚫어주는 방식으로 만든다.
'【3Dどりる】ちょっと変わったモデリング問題集~解説編~【blender2.83】(16:22/3Dのメモ帳)'
https://www.youtube.com/watch?v=McnIaWuU8g0
2022/04/04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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