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Blender Screts의 Daily Blender Tips 중 노멀맵 굽기를
Blender 2.83에서 따라해 봤는데 그리 성과가 좋지는 못한 편.
오른쪽이 원본, 왼쪽이 MultiRes, Shrink Wrap으로 복제한 사본. 코 부분 등이 자연스럽지 못하다.
Cube에 MultiResolution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Subdivide를 누르면 그때마다 페이스가 나뉘어져 수가 증가한다.
이렇게 수를 늘리고 Sculpting 모드로 이동, 스컬팅을 하고 원하는대로 페이스 수를 조정 가능하다.
- 첫 강좌는 페이스 수가 많은 모델을 Shift-D 복제, 복제한 모델에 Object Data-Remesh의 Mode: Voxel, Fix Poles: On, Preserve Volume: On으로 한 뒤 Voxel Remesh 버튼을 누르면 원래 형태에서 페이스 수가 줄고 간략화된 모양으로 변한다.
이 복제에 MultiResolution과 Shrink Wrap 모디파이어를 적용, Mode: Project, Direction-Negative, Positive: On, Target에 원래 페이스 수 많은 모델 선택한 뒤
MultiResolution의 Subdivide를 누를 때마다 점점 기존 모델과 비슷한 모양으로 변화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매시는 Preview, Render의 수를 조절하는 것으로 모양의 디테일과 페이스 수를 조절 가능해진다.
- 두번째는 위처럼 만든 매시에서 Cycles-Bake로 노말맵을 추출해 적용하는 법을 다루고 있다.
'Blender Secrets - Reconstruct lower subdivisions from a 3D scan(0:43)'
https://www.youtube.com/watch?v=KowEPRIfM-w
'Daily Blender Secrets - Baking Normal maps from Multires modifier(0:59)'
https://www.youtube.com/watch?v=4WCuMszwM2U
20/12/02 수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그린스크린 효과 (0) | 2021.05.08 |
---|---|
[Blender]남자 얼굴 스컬팅 연습 (0) | 2021.05.07 |
[Blender]버섯맨 스컬팅 (0) | 2021.05.05 |
[Blender]Bendy Bone 활용 구부리기 (0) | 2021.05.04 |
[Blender]카툰 셰이더 아웃라인 (0) | 2021.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