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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MultiResolution 활용 Normal 맵 굽기

아래 Blender Screts의 Daily Blender Tips 중 노멀맵 굽기를

Blender 2.83에서 따라해 봤는데 그리 성과가 좋지는 못한 편. 

오른쪽이 원본, 왼쪽이 MultiRes, Shrink Wrap으로 복제한 사본. 코 부분 등이 자연스럽지 못하다. 

 

Cube에 MultiResolution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Subdivide를 누르면 그때마다 페이스가 나뉘어져 수가 증가한다. 

이렇게 수를 늘리고 Sculpting 모드로 이동, 스컬팅을 하고 원하는대로 페이스 수를 조정 가능하다. 

 

- 첫 강좌는 페이스 수가 많은 모델을 Shift-D 복제, 복제한 모델에 Object Data-Remesh의 Mode: Voxel, Fix Poles: On, Preserve Volume: On으로 한 뒤 Voxel Remesh 버튼을 누르면 원래 형태에서 페이스 수가 줄고 간략화된 모양으로 변한다. 

이 복제에 MultiResolutionShrink Wrap 모디파이어를 적용, Mode: Project, Direction-Negative, Positive: On, Target에 원래 페이스 수 많은 모델 선택한 뒤 

MultiResolution의 Subdivide를 누를 때마다 점점 기존 모델과 비슷한 모양으로 변화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매시는 Preview, Render의 수를 조절하는 것으로 모양의 디테일과 페이스 수를 조절 가능해진다. 

 

- 두번째는 위처럼 만든 매시에서 Cycles-Bake로 노말맵을 추출해 적용하는 법을 다루고 있다. 

 

'Blender Secrets - Reconstruct lower subdivisions from a 3D scan(0:43)'

https://www.youtube.com/watch?v=KowEPRIfM-w

'Daily Blender Secrets - Baking Normal maps from Multires modifier(0:59)'

https://www.youtube.com/watch?v=4WCuMszwM2U

20/12/02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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