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ck Texture를 활용한 빌딩 야경 텍스처링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0에서 따라하기.
심플한 Cube 생성한 뒤 u, Mark Seam으로 잘릴 부분 정해주고 u, Unwrap으로 언랩해 둔 뒤
아래의 Brick Texture를 활용한 머티리얼을 적용하면 간단히 빌딩 야경스러운 효과를 낼 수 있다.
Brick Texture의 Offset: 1, Scale: 40, Mortar Size: 0.08로 조절해 주고 Emission과도 연결시킨게 핵심 포인트.
이후 유리창의 색상을 랜덤하게 주기 위해 Object Info-Random을 ColorRamp, Clamp를 거쳐 Color1과 Bias(Color1과 Color2의 빈도를 조절하는 수치)에 연결해준게 2번째 포인트.
'[blender] 「レンガ・テクスチャ」(Brick Texture)でレンガ壁と光るビルの窓の作り方!! #114(13:48/おのぼCG_OnoboCG)' https://www.youtube.com/watch?v=dMSPVa9iNoY
2022/01/07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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